제35회 영보풍향제 봉행

영보풍향제 보존회 주관, 주민화합 풍년농사 기원

이국희 기자 njoa@hanmir.com
2013년 05월 10일(금) 10:29
제35회 영보 풍향제가 지난 5월5일 덕진면 영보정에서 영보풍향제 보존회(회장 정도섭)주관으로 봉행됐다.
김일태 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지역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영보 풍향제는 식전행사로 민속놀이(윷놀이, 투호)와 노래자랑대회가 개최되었으며, 풍향제 봉행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함께 경로잔치가 이어졌다.
특히 이날 풍향제는 김연일 의장이 초헌관, 김화기 유도회장이 아헌관, 정도섭 풍향제 보존회장이 종헌관을 각각 맡아 봉행됐으며, 기념식에서는 장학금 전달과 효행자 표창, 불우이웃에 대한 쌀 전달 등의 행사가 이어져 풍향제의 의미를 한층 고조시켰다.
정도섭 회장은 기념사에서 “덕진면의 아름다운 미풍양속과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후손들에게 우리 것을 인식시키고 효 정신을 가르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풍향제에 참석한 김일태 군수는 축사를 통해 전통문화창달과 경로효친사상의 계승발전에 기여하는 주민화합의 행사가 열린 것을 축하하면서 “풍년농사와 마을안녕을 기려 더욱 발전하고 주민자치시대의 기반인 마을공동체 사회를 구현하는 지름길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국희 기자 njoa@hanmir.com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129318283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9일 23:1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