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아기와 행복한 만남 도와드려요”

군 보건소, 관내 임산부 300여명 대상 임신출산교실 운영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3년 05월 10일(금) 10:33
군 보건소는 지난 5월7일부터 상반기 ‘행복한 임신과 출산교실’ 운영에 나섰다.
오는 31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임신출산교실은 광주보건대 간호학과 심미정 교수와 김혜자 교수를 초빙해 지역 임산부 300여명을 대상으로 임산부가 반드시 알아야 할 상식, 출산에 대한 긴장과 공포를 줄일 수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분만 등 건강한 아기 탄생을 위한 4주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군 보건소는 특히 임신 5개월 이상 임산부에게 수정에서 출산까지 태아의 발달과정과 모체의 생리적 변화를 슬라이드와 모형, 교재 등을 통해 생생하게 보여준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임출산교실이 임신과 관련해 자신의 체내에서 일어나는 생리적 변화를 눈으로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임산부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 보건소는 임산부에게 기본적인 산전검사는 물론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화요일에 찾아가는 산부인과 진료와 전문산부인과병원과 연계해 무료로 초음파 검사를 실시하는 등 산모와 어린이를 위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모자보건사업으로 ▲미숙아의료비 지원, ▲엄마젖먹이기 사진공모전, ▲선천성대사이상검사 및 환아관리, ▲신생아 양육비지원, ▲산모·신생아도우미지원, ▲취학전 아동 시력검진, ▲신생아 청각선별검사, ▲불임부부지원사업 등 임산부 배려와 인구배가운동에 심혈을 다하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129726949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8일 21:2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