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포 구시월드 구시GGP 최우수 인증

전남지역 우수 종돈장 모두 5곳으로 늘어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3년 07월 26일(금) 11:22
전남도내 종돈장 3곳이 농림축산검역본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전남축산위생사업소에 따르면 영암군 도포면의 구시월드 구시GGP와 해남군 현산면의 매화영농조합법인, 보성군 미력면의 화원종돈 등이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위생방역관리 우수종돈장 인증심의에서 우수 종돈장으로 인증됐다.
이에 따라 도내 우수 종돈장은 기존 2곳을 포함해 모두 5곳으로 늘었다.
이번 인증은 서류 및 현장실사과정을 통해 위생 및 방역관리 상태, 시설 환경(담장설치는 물론 종돈, 사료 등의 상하차 시설과 격리시설, 출입자 및 차량 소독시설, 폐사축 처리시설 등), 우수 종돈 확보 및 분양 실적 등을 종합 평가해 이뤄졌다.
위생방역관리 우수 종돈장으로 인증 받기 위해서는 먼저 시도 가축 방역기관에서 실시하는 구제역, 열병, 오제스키병 등 13종의 전염병 중 8종 이상이 최근 1년 이내에 발생한 사실이 없어야 한다. 구시GGP 등 3곳 모두 지난 1년간 전남도축산위생사업소 검사 결과 이상이 없었으며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최종 확인 검사에서도 10종 이상의 질병이 음성 판정을 받아 최우수등급의 우수종돈장으로 인증 받게 됐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176194761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1일 01:3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