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군, 투명 공직사회 분위기 청렴 1등급 달성 결의

이국희 기자 njoa@hanmir.com
2014년 03월 07일(금) 10:05
군은 지난 3월2일 열린 3월 정례조회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과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공직자 청렴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공직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공직자는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하는 길잡이로서 부패예방과 알선 청탁 근절에 앞장서고,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과 향응을 받지 않으며, 위법 부당한 지시는 과감히 배척해 공정한 공직사회를 조성해 군민들의 모범이 될 것”을 다짐했다.
김일태 군수는 이 자리에서 “공직자는 청렴해야 할 권리와 의무가 있으며, 업무처리의 신중함과 업무연찬을 통한 프로 공무원으로서 자질 함양 등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특히 금년에는 지방선거가 치러지는 중요한 해이므로 공무원의 선거 중립과 함께 줄서기와 직간접적으로 선거에 개입하는 일은 절대로 삼가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실추된 공직사회 신뢰회복을 위해 공직 내부 비리를 반드시 뿌리 뽑겠다는 강한 의지로 공직감찰을 강화하고, 불공정 불친절 행위 등 민원처리사항에 대해서도 집중 지도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국희 기자 njoa@hanmir.com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284373710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9일 12:3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