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임신과 출산교실 운영

군 보건소, 관내 임산부 300명 대상 큰 호응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4년 05월 30일(금) 13:16
군 보건소가 지난 5월13일부터 상반기 ‘행복한 임신과 출산교실’ 운영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는 6월3일까지 지역 임산부 30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는 이번 출산교실에는 광주보건대 간호학과 심미정 교수와 김혜자 교수를 초빙해 임산부가 반드시 알아야 할 상식과 출산에 대한 긴장과 공포를 줄일 수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분만, 건강한 아기 탄생 등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4주간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임신 5개월 이상 임산부에게 수정에서 출산까지 태아의 발달과정과 모체의 생리적 변화를 슬라이드와 모형, 교재 등을 통해 생생하게 보여주고, 태교명상 체조교실운영으로 산모와 태아건강관리도 이루어진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출산교실을 통해 자신의 체내에서 일어나는 생리적 변화를 눈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임산부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임산부에게 기본적인 산전검사는 물론 매월 첫째주와 셋째주 화요일에 찾아가는 산부인과 진료와 전문산부인과병원과 연계해 무료로 초음파 검사를 실시하는 등 산모와 어린이를 위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모자보건사업으로 미숙아의료비 지원, 엄마젖먹이기 사진공모전, 선천성대사이상검사 및 환아관리, 신생아 양육비지원, 산모 신생아 도우미 지원, 취학전 아동 시력검진, 신생아 청각선별검사, 불임부부지원사업 등 임산부 배려와 인구배가 운동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330514521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8일 21:2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