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돌봄기관 워크숍 개최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
2014년 06월 20일(금) 10:02 |
이번 돌봄기관 워크숍은 돌봄기관 간의 협력체제 구축, 네트워크 강화 및 정보 공유 등 지역 돌봄 서비스의 유기적인 연계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돌봄교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한지공예’ 체험도 함께 이뤄졌다.
정일환 교육지원과장은 “돌봄전담사가 즐겁고 행복하게 아이들을 잘 가르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면서 학생지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영암경찰서 송성태 여성청소년계장은 “경찰도 돌봄기관의 일부이기에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에 적극 임할 것”이라며 “특히 안전한 하교가 이뤄질 수 있도록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며 돌봄전담사 및 지역아동센터가 하교지도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이기만 지역아동센터 대표는 “권역별 연찬회를 통해 학교와 정보를 공유할 기회가 주어져 학생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돌봄기관 워크숍을 통해 서로 친하게 지내고,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한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컨설팅, 권역별 돌봄교실 협의체, 방과후학교 관리자 연찬회, 외부강사 및 돌봄교실 전담사 워크숍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