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찬 원 영암군의원 당선자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
2014년 06월 27일(금) 10:50 |
언제나 군민 우선, 군민들이 대접받는 영암군 만드는 의정활동에 역점
- 당선소감을 밝혀 달라
▲존경하는 삼호읍민 여러분! 여러분의 선택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선거운동 기간 동안 보내주신 지지자와 읍민 여러분, 같이 완주해주신 동료 후보 여러분, 우리 모두의 바람은 행복한 삼호를 만들고자 하는 기본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저 강찬원은 여러분의 고언을 항상 귀담아 듣고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의원이 되겠습니다.
- 이번 선거에 어떤 각오로 임했고, 승리의 원동력을 꼽는다면?
▲저는 삼호읍에서 태어나 삼호읍에서 자랐습니다. 청년활동을 시작으로 농민단체 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우리 삼호읍민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그런 생각에서 삼호읍민들과 항상 가까이에서 함께하고자 했습니다. 이러한 진정어린 행동과 자세가 유권자 여러분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 같습니다. 아울러 삼호읍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삼호읍을 잘 아는 일꾼이 필요하다는 사실에 읍민들 모두가 공감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선거운동기간 유권자들과 접촉하면서 영암군 발전과 군민들을 위해 어떤 일을 하겠다고 약속했고, 또 그 실천방안은 무엇인지요?
▲선거운동을 하면서 유권자 여러분의 많은 의견을 들었고, 제가 해야 할 많은 현안사업들이 있다는 사실을 느꼈습니다. 이 가운데 몇 가지를 꼽으면 첫째로, 노동자와 농민, 다문화가족 등이 함께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한 사회복지관 신축입니다. 둘째는, 버스노선을 변경해 남악신도시를 경유하도록 하는 등의 교통편의를 확충하는 일입니다. 셋째는, 민간교육시설 교사의 처우 개선 및 등하교 차량 확대 지원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안전과 교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기해야 한다는 여론이었습니다. 넷째는, 공동급식 확대 지원입니다. 농번기 마을회관 및 경로당의 공동급식을 확대하여 함께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것입니다.
- 곧 개원할 제7대 영암군의회 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을 하게 되는 각오와 의정활동방향을 설명한다면?
▲‘모든 문제는 항상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발로 뛰는 생활정치를 실현하고 싶습니다. 선거운동기간 삼호읍민들이 지역발전을 위해 제시한 현안문제들과 제가 유권자들과 약속했던 사항들이 반드시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항상 유권자들과 소통하면서 집행부가 추진하는 사업이 적합한 사업인지, 예산은 올바로 쓰이고 있는지 꼼꼼하게 살피겠습니다.
- 앞으로의 정치활동 계획이나 포부는?
▲언제나 군민을 우선하는, 군민이 대접받는 영암군을 만드는데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제5대 영암군의원으로서 못 다했던 지방의회 의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작정입니다.
- 영암군민들에게 당부하실 말씀이 있다면?
▲우선 지난 선거기간 동안에 흩어지고 분열된 지역민심이 빨리 회복되어 하나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를 통해 삼호읍민을 비롯한 영암군민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지역사회 분위기가 만들어졌으면 합니다. 저도 앞장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강찬원 당선자는?
- 서창초교, 낭주중, 목포상고 졸업
- 삼호읍 청년회장
- 삼호농협 감사
- 삼호읍 재향군인회장
- 삼호읍 농민회장
- 서창초등학교 운영위원장
- 삼호라이온스클럽 회장
- 영암군 도시계획의원
- 제5대 영암군의회 의원
- 영암군 군정발전 자문위원(현)
- 농촌지도자회 회장(현)
- 삼호서초등학교 운영위원장(현)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