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암농협 대의원 및 임원 사업활성화 교육

‘2014년 전국 최우수 농협’ 달성의지 다져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4년 07월 28일(월) 16:33
서영암농협(조합장 이재식)은 지난 7월17일 농협 구례교육원에서 대의원 및 임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활성화를 위한 대의원의 역할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이재식 조합장은 “농산물 수입 개방 등으로 농산물 가격이 날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고, 설상가상으로 영농자재값마저 상승해 영농비가 증가, 농가의 소득감소를 초래하고 있는 현실이어서 우리 농협도 어렵기는 마찬가지”라면서 “이런 때일수록 우리 모두가 한 몸 한 뜻으로 지혜와 힘을 모아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자”며 협조를 당부했다.
이 조합장은 또 “농협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고, 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농협, 행복과 희망을 주는 농협이라는 운용목표를 토대로 2014년도에는 ‘전국 최우수 농협’이라는 비전을 기필코 달성할 수 있는 의지를 다지자”면서 “2014년 상반기 운영실적 공개를 통해 상반기 동안 실시한 각종 사업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한 만큼 대의원들이 사업활성화를 위해 농협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 조합장은 또 “조합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가 어려운 현실을 직시하고 농산물 유통개선 등 조합원들에게 더 많은 실익을 제공하기위해 사업량 확대, 경영수지 개선 등에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교육에서는 농협 구례교육원 최익주 원장이 ‘농협사업의 이해와 대의원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에 나서 대의원들로부터 호평을 받기도 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360392069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9일 19:2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