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농촌일손돕기

(사)전남혁신교육시민모임 영암군지회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4년 08월 14일(목) 10:45
사단법인 전남혁신교육시민모임 영암군지회(회장 오용진)가 주최하고 전남혁신교육시민모임과 전남곰두리봉사회가 주관한 가족과 함께하는 농촌일손돕기행사가 지난 8월10일 시종면 월롱리 360번지 배 농장에서 성료했다.
전동평 군수와 나대수 영암교육장, 시종중 양재필 교장, 학생 및 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는 배 농장 주변의 잡초제거와 환경정리, 배따기, 영암군 문화탐방 등이 전개됐다.
이번 농촌일손돕기 활동은 학생들이 농촌 현장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접하고 농촌 현장을 알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무더운 여름 날씨에 일하며 흘린 땀방울의 소중함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참가자들은 일손돕기행사를 마치고 도기박물관과 왕인박사유적지를 방문,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접하는 영암군 문화탐방 시간도 가졌다.
오용진 회장은 “앞으로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농업인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행복충전 봉사단으로서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367664413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9일 00: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