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자녀 바로알기’쉬워진다

영암교육청, 나이스 공인인증서 발급절차 간소화

문태환 기자 yanews@hanmail.net
2008년 04월 30일(수) 11:08
전라남도 영암교육청(교육장 김치국)이 오는 9월 1일부터 확대 시행되는 ‘내 자녀 바로알기’ 인터넷서비스(www.neis.go.kr)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을 높이고 보다 많은 이용을 위해 서비스 사이트 접속에 필요한 공인인증서 발급절차를 간소화하였다고 밝혔다.

영암교육청에 따르면 지금까지는 학부모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시중 은행 등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이제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자녀가 재학 중인 학교나 도교육청 또는 지역교육청을 방문, 신청하면 무료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교육행정정보시스템(http://www.neis.go.kr)의 학부모서비스에 접속하여 열람 신청을 한 후 학교의 승인이 완료되면 자녀정보의 조회가 가능하다.

학부모들은 ‘내 자녀 바로 알기’ 서비스를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기록부와 성적통지표 출결사항을 비롯해 교육과정 편성 내용 연간, 월간 학사일정 등을 안방에서 인터넷을 통해 열람할 수 있다.

영암교육청 관계자는 “오는 2009년까지는 시간표, 주·월간식단, 성적변화도표, 학습자료, 진로상담정보 등 학부모 서비스 제공 내용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태환 기자

문태환 기자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40941745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2일 18:5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