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번영회 창립 초대 회장에 유건씨 취임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4년 12월 19일(금) 12:26
영암군번영회가 지난 12월16일 영암군민회관에서 전동평 군수와 이하남 의장 등을 비롯한 각급 기관사회단체장과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식을 갖고 초대 회장에 유건(57)씨(㈜대건·친우건설 대표이사)가 취임했다.
영암군번영회는 이날 창립취지문을 통해 "영암군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단결을 공고히 하고, 자율과 조화를 바탕으로 기회를 균등하게 하며, 차별 없이 각자에게 정당한 몫이 보장되는 영암 발전과 번영을 위해 중지를 모아나갈 것"을 천명했다.
유건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군민의 뜻을 모아 새롭게 창립하는 번영회의 발전에 혼신의 노력을 다 하겠다"며 "번영회의 위상을 드높이고 회원 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해 내실을 기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내는데 중추적 역할을 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유 회장은 특히 "번영회장 자리는 감투가 아니라 지역의 선임 봉사자"라고 강조하면서 "회원 모두가 투철한 봉사정신과 남다른 애향심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나가자"고 말했다.
유 회장은 영암청년회장과 영암군체육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 9월 영암군번영회 추진위원장에 선임된 바 있다.
한편 이날 창립식에서 유 회장은 사비로 군민장학기금 200만원을 전동평 군수에 기탁했다.
/김명준 기자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430668414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9일 19:2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