乙未年 새해설계 영암호 해맞이와 함께 영암문화원, '2015 영암호 해맞이 축제' 연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
2014년 12월 26일(금) 13:41 |
'2015 을미년(乙未年) 영암호 해맞이 축제'가 오는 1월1일 오전 7시부터 삼호읍 호텔현대 야외광장에서 펼쳐진다.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여명의 북소리와 함께 아름다운 영암호에서 떠오르는 첫 일출을 감상하는 이번 해맞이 행사는 '행복한 당신(Happy you), 행복한 영암(Happy Yeongam)!'을 주제로 영암문화원(원장 김한남)이 주관하고, 전동평 군수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과 군민, 향우, 관광객 등 5천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명을 여는 길놀이, 새해 소망 풍선 날리기, 소원 엽서 쓰기, 모닥불 고구마 구워먹기, 건강 떡국 나누기 등 군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을미년 새해설계 등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07년부터 시작된 영암호 해맞이 축제는 아름다운 영암호에서 떠오르는 새해 첫 일출을 맞이하는 축제로, 바다와 호수가 자연스레 어우러진 주변 풍경의 아름다움까지 감상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만끽할 수 있다.
영암문화원 김한남 원장은 "영암호 해맞이 축제는 새해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기원하는 자리"라면서, "많은 군민들과 관광객들이 행복한 시간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김명준 기자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