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새해보건교육' 실시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
2015년 01월 23일(금) 10:49 |
군 보건소(소장 장경자)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1월15일부터 이달 말까지 새해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보건교육 담당자가 '한눈에 보는 행복한 건강소식'이라는 슬로건으로 실시하고 있는 이번 새해보건교육은 올해 달라진 보건소의 업무 및 건강증진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12회에 걸쳐 읍면 및 농협 회의실이나 복지회관 등 농업인 교육현장방문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군보건소는 매년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새해 농업인실용교육 및 여름철 현장영농기술교육과 병행해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로당 순회검진을 통해 암 조기검진의 필요성, 만성질환예방, 감염병예방교육, 금연 및 구강보건교육 등 다양한 보건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군 보건소는 또 주민 뿐만 아니라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동, 영양, 금연 등 건강생활실천교육 및 결핵예방교육도 꾸준히 실시하는 등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보건의식수준을 향상시키는데 힘쓰고 있다.
장경자 군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올바른 건강관리에 대한 정보제공을 통해 주민 스스로 자기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건강 관련 교육과 홍보에 적극적이며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김명준 기자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