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천초등학교'2015 찾아가는 행복음악회' 공연 성황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
2015년 03월 20일(금) 10:03 |
한국SGI는 생명존중의 불법을 기조로 인류의 평화와 행복을 추구하고 있다. 인간주의를 바탕으로 평화, 문화, 교육 측면에서 사회봉사, 환경보호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농어촌, 도서벽지 등 문화소외지역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열어 도농간의 문화격차를 줄이고 모든 학생들에게 고루 문화의 혜택을 누리게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찾아가는 행복음악회'는 학생들이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예술에 대한 관심을 통해 진로를 모색하게 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또 아름다운 음악을 들음으로써 학생들의 마음이 고와지고 정서가 풍부해지는 것이야말로 세계 평화를 여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퓨전국악 '지음' 연주단원은 연주음악 '프론티어', 영화음악 '시크릿가든', 노래 '쑥대머리 난감하네 어머니', 편곡 음악 '산체스의 아이들', '신모듬'을 연주하고 학생들이 직접 악기체험을 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음악 감상과 악기체험은 '예술 꽃 씨앗 학교'를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독천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특색교육활동인 '음악으로 하나되어 꿈을 펼치는 독천예술학교'를 운영, 학생들의 심미적 정서함양 및 인성교육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이국희 기자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