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노인복지센터 재가 어르신들

'제1회 재가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 참여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5년 05월 15일(금) 10:42
'제1회 재가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 행사가 지난 5월7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홀에서 재가 어르신 700여명이 함께 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우리마을노인복지센터의 재가 노인지원 어르신 22명, 주간보호 38명, 자원봉사자와 직원 15명도 참여, 효사랑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전남재가노인복지협회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기념식,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리듬댄스, 사물·풍물놀이, 민요, 마술공연, 가요, 창, 밸리댄스, 어린이율동공연, 난타, 품바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되었으면 관내 재가복지 시설들이 대거 참여했다.
우리마을노인복지센터 이기만 원장은 "이번 행사로 영암 관내 저소득 어르신, 독거 어르신 등 고독하게 지내시는 어르신들이 행복한 어버이날을 맞을 수 있게 되었다"며 "어버이날에 홀로 외로이 지내고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고, 혼자만이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함께 살아간다는 생각을 갖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재가노인지원서비스는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예방적 복지 실현 및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기관이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505172825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9일 19:3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