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경찰·세한대 학점연계 현장학습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5년 05월 29일(금) 13:58
영암경찰서(총경 민성태)는 경·학 협력치안 활성화를 위한 학점연계 업무협약에 따라 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생 29명을 대상으로 경찰이론 및 현장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영암경찰은 세한대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찰실습론 강의를 매주 목요일 3시간씩 12주 동안 진행중이다.
이 강의에서는 현직경찰관들이 직접 학생들을 상대로 4대 사회악, 고소·고발사건 처리방법, 지역 경찰업무 관련 이론수업 등을 실시하고, 삼호읍 용앙리 일대에서 음주단속현장 참관,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와의 합동방범순찰 등의 현장실습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경·학 협력방범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영암경찰서 생활안전교통과 이광재 과장은 "전남지역에서 처음으로 세한대학교와 정규 3학점 연계 수업을 실시하는 만큼 경찰이 되기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내실있는 경찰이론 및 현장실습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수업에 참여한 세한대 경찰행정학과 박란영씨는 "경찰이 되기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데, 현직 경찰관들이 경찰이론 및 현장실습을 해주어 동기부여가 되고 있고, 현장실습을 하면서 경찰관들이 국민을 위해 많은 일을 하는 것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앞으로 꼭 경찰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영암경찰서는 지난 3월18일 경찰서장, 세한대학교 부총장 등 이 참석한 가운데 경ㆍ학 협력치안 활성화를 위한 학점연계 업무협약식을 개최한 바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514054423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7일 23:4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