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동네 기찬 나눔 숲 조성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5년 07월 03일(금) 11:02
군은 영암읍 중심지에 군민들이 휴식처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달동네 기찬 나눔 숲'을 조성했다.
이번에 조성된 달동네 기찬 나눔 숲은 지난해 산림청 산하 녹색사업단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군은 총사업비 2억5천만원을 지원받아 지난 7월1일 준공했다.
달동네 기찬 나눔 숲 사업은 상록수와 낙엽수 등 2만여주를 식재하고 이용자 휴식을 위한 정자 1동과 벤치 4개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또 산책로를 황토로 포장해 녹색 복지숲 이용자에게 휴양, 체험 등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사업의 취지에 맞게 램프시설을 설치, 취약계층 등 군민 모두가 숲을 자연스럽게 이용할 수 있게 조성했다.
한편 군은 지난 5월에는 영암중학교에 명상숲을 준공, 학생들에게 명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으며, 지난 6월 초순에는 아동복지시설인 영암 영애원에 복지 나눔 숲을 조성, 힐링공간을 만들었다.
군 관계자는 "영암읍 중심지에 달동네 기찬 나눔 숲이 조성됨에 따라 숲속의 영암을 착착 만들어 가고 있으며, 군민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푸른 숲에서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숲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533255606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7일 19:3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