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집수리연합봉사단

영암지역 100세대 집수리 프로젝트 가동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5년 07월 03일(금) 12:47
영암군집수리연합봉사단(단장 이원충)은 지난 6월20일부터 25일까지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삼호읍과 학산면, 미암면 등지의 독거어르신 4가정의 집수리에 나섰다.
이번 집수리 봉사활동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공모한 '2015년 농촌재능나눔 영암 100세대 집수리 프로젝트'에 선정된데 따른 것으로, 봉사자들은 지난 5월부터 저소득층에 대한 집수리를 해오고 있다.
저소득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해주는 자원봉사연합단체인 영암군집수리연합봉사단은 현대삼호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꿈을짓는집수리원정대, 삼호읍복지협의체, 영암군주민복지실 무한돌봄팀, 우리마을노인복지센터, 우리교회 자원봉사단, 몽당연필청소년자원봉사단, 삼호고등학교 자원봉사단, 영암군소방서 전문의용소방대, 사단법인 우리재가복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특히 그동안 5년 동안 매월 1회 이상씩 집수리 자원봉사를 해오고 있으며, 재원은 우리마을노인복지센터 후원금과 집수리봉사대원들이 십시일반 매월 2만원씩 후원금을 내 전액 무료로 집수리를 해주고 있다.
이원충 단장은 "영암군집수리연합봉사단의 사회공헌활동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나눔과 배려의 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주최하는 농촌재능나눔 활동에 참여 희망자는 스마일 재능뱅크(www.smilebank.kr)에 가입해 자신이 기부할 재능 유형과 기부 희망지역을 입력하면, 재능을 필요로 하는 마을과 자동으로 연계되어 재능기부가 가능하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534562169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0일 17:4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