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하는 이음부모교육 실시

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 소통의 장 마련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5년 07월 10일(금) 10:41
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7월11일부터 연말까지 월1회씩 총 6회에 걸쳐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이음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자녀와 함께하는 이음부모교육 프로그램은 ▲다시 보는 나와 우리가족 ▲자녀의 마음 이해하기 ▲자녀의 자율성 키워주기 ▲자녀와의 갈등 해결하기 ▲자녀의 힘 북돋우기 ▲자녀와의 새로운 관계 시작 이라는 총 6개의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음부모교육은 참여자의 흥미 유발과 자발적 참여가 용이한 미술매체(그리기)기법을 활용해 청소년기 자녀 교육에 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고 부모 자신에 대한 이해를 도와 자녀와의 효과적인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도록 집단상담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부모들이 스스로의 역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상담식 부모교육의 기회를 확대 제공함으로써 부모역할에 대한 자신감과 만족감을 토대로 자녀와 소통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성장기에 겪을 수 있는 친구관계, 학업, 가족, 진로결정 등 다양한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필요한 지원활동으로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 기관이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53574520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7일 19:4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