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 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

군, 농작물 피해예방 위해 12월까지 가동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5년 07월 24일(금) 10:25
군은 농작물을 경작하는 농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7월부터 12월말까지 6개월간 유해 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운영한다.
군은 최근 유해 야생동물들의 개체수 증가에 따른 먹이부족으로 농지 주변에 유해 야생동물 출현 빈도가 잦아지면서 농작물 피해가 자주 발생한다는 민원이 급증함에 따라 농민들의 시름을 해소해 줄 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개반 20명으로 구성된 수확기 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포획대상인 멧돼지, 고라니, 까치류, 오리류, 꿩, 비둘기 등 6개종에 대해 출몰 및 피해신고 접수 시 긴급 출동해 포획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에 따라 농작물 피해가 크게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기존에는 유해야생동물을 포획하기 위해서는 피해농가가 포획허가 신청서를 직접 군에 접수 후 경찰서 협의를 받아 포획해 왔지만, 올해는 전화 접수만으로 피해방지단이 야생동물 출몰지에 출동하 게 됨으로써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게 됐다.
군 관계자는 "수확기 전 유해 야생동물 포획이 효율적으로 이뤄져 군민들이 안심하고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546350221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7일 17:3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