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여성 가족문화체험교육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5년 07월 31일(금) 10:41
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송영희)는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협회와 연계해 지난 7월23일 센터 3층 대강당에서 관내 다문화가정 여성 40여명을 대상으로 가족문화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가정 여성들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을 증진시키고,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건강한 삶을 살도록 유도하며,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해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나눔의 장을 마련, 사회에 대한 의식을 개선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참가자들 간의 안마하기, 스킨십 박수 게임 등으로 마음을 열고, 삶의 활력과 건강증진을 위한 음악 체조 율동이 함께 어우러진 프로그램 활동이 이어졌으며, 건강댄스 실내게임 레크스포츠 등 팀별대항게임을 통해 도전해서 얻는 성취감을 향상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정 여성들이 밝고 건강한 사고와 행복한 마음을 갖고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을 길러주고 지역사회 문화에 건전한 정착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551038860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7일 17:5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