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진쿡웨어 조기남 대표

주방용품 전문제조업 21년 외길 연매출 80억 중견기업

서울 김대호 기자 www.yanews.net
2015년 09월 18일(금) 11:07
경기도 김포시 월곶면 군하로에 위치한 (주)일진쿡웨어는 주방생활용품, 주방소품, 금형 및 주조, 인터넷판매사업, 무역 등을 전문으로 하는 중견기업이다. 주방기구인 프라이팬, 냄비 등을 생산하고 있다. 주방기구에 대한 디자인과 설계를 해 금형 및 주조까지 담당한다. 외부의 물품까지도 수주하는 등 주방기구 제조전문업체로 쑥쑥 크고 있다.
일진쿡웨어는 ‘ARISU(아리수)’라는 브랜드로 전국 백화점에도 납품하고 있다. 키친 아리수 일체형 프라이팬, 일반형 프라이팬, 키친 아리수 양면 팬, 키친 아리수 나뭇잎 불판, 키친 아리수 해동 보드와 키친 아리수 냄비, 키친 아리수 로즈 냄비와 키친 아리수 사각 전골 포트, 키친 아리수 파티캐서롤, 키친 아리수 차이나 궁중팬 등등.
일진쿡웨어의 브랜드 ‘아리수’는 다름 아닌 서울시가 생산한 생수 브랜드다. 서울시로부터 사용허가를 받아 ‘일진쿡웨어 키친 아리수’로 쓰고 있다. 아리수는 삼국시대 한강을 일컫는 말로, 크다는 순우리말 ‘아리’와 물을 뜻하는 한자어 ‘수(水)’가 결합됐다.
일진쿡웨어가 주방기구 브랜드로 아리수를 쓰게 된 것은 아리수 생수 홍보 행사에 참석했을 때 서울시로부터 이왕이면 주방기구와 물이 연관성이 있으므로 주방용품에도 써보라는 권유 때문이었다.
일진쿡웨어는 아리수가 서울시민들의 ‘생명수’ 역할을 하고 있듯이 키친 아리수 제품 역시 건강과 행복을 챙기는 ‘건강요리, 행복식탁’을 위한 주방생활용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리수가 순우리말인 만큼 친근감이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또 색상과 모양이 예쁘고 실용성 있는 차별화된 디자인도 호평을 받고 있다.
(주)일진쿡웨어 조기남 대표는 도포면 용호리 출신이다. 도포중 9회로 주방용품 전문제조업체로서 21년간 외길을 걷고 있다. 일진쿡웨어는 연매출 80억원이 넘는다. 공장의 모든 공정은 컴퓨터 자동화시설이 갖춰져 있다.
조기남 대표의 목표는 단연 최고의 주방생활용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다. 특히 일진쿡웨어의 키친 아리수 주방생활용품 및 주방소품이 국내 뿐 아니라 세계인의 가정에서 꼭 필요한 용품으로 주부들로부터 사랑받고, 요리하는데 가장 완성맞춤의 주방생활용품이 되길 바라고 있다.
(주)일진쿡웨어의 김포공장은 경기도 김포시 월곶면 군하로 127-1에 있다. 연락처는 전화(031-982-6241-2), Fax(031-982-6243), E-mai(iljin1114@naver.com)로 하면 된다.

서울 김대호 기자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572347315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9일 17:2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