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연합청년회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5년 10월 08일(목) 13:16
영암군연합청년회(회장 박종삼)는 지난 9월19일 영암실내체육관에서 전동평 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사회단체장과 다문화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영암군 연합청년회와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영암군이 지원하고 영암군 연합청년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다문화가족과 청년회의 어울림을 통해 언어장벽을 해소하고 화합과 결속을 통해 영암군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는 윷놀이 및 단체줄넘기, 이어달리기 등의 체육행사가 진행되었으며, 다문화가족 여성들이 참여한 노래자랑과 무대공연이 이어져 참가자들 모두가 신명나는 축제를 펼쳤다.
또 경품추첨을 통해 자전거, 전기밥솥, TV 등이 상품으로 증정됐으며, 영암읍, 서호면, 도포면 각 한 쌍의 부부가 모국방문 항공권에 당첨되는 행운을 안았다.
한편 군은 현재 영암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운영해 한국어 교육, 통번역, 자녀 언어발달 지원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친정부모 초청, 인터넷 사용요금 및 출산용품 지원, 다문화여성 산모도우미 양성교육과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등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조기정착 지원을 위한 다양한 다문화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580661093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7일 12:2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