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이 행복한 세상! 영암군이 함께 합니다' 제1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경로위안잔치 성료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
2015년 10월 16일(금) 16:03 |
![]() |
'어르신이 행복한 세상! 영암군이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영암군이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영암군지회(지회장 최재갑)가 주관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어르신과 군민 등 2천500여명이 참가해 화합과 축제 한마당 잔치가 됐다.
행사 규모와 참여 인원이 해를 거듭할수록 커지고 많아지는 등 내실을 다져오고 있는 영암군 노인의 날 행사는 오전 10시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이 열려 ▲박장근 삼호읍 노인회장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신삼철 군서면 노인회장이 전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또 ▲서금례(영암읍) ▲김민수(삼호읍) ▲신내범(덕진면) ▲임판용(금정면) ▲김종열(신북면) ▲김정직(시종면) ▲박찬근(도포면) ▲곽대집(군서면) ▲박기호(서호면) ▲김행선(학산면) ▲김순옥(미암면)씨 등 11명이 모범노인의 선정, 군수 표창장을 받았다.
시상식에 이어서는 최재갑 대한노인회 영암군지회장의 기념사, 전동평 군수의 격려사 등 주요인사의 인사말이 있었으며, 기념식 이후 축하공연과 11개 읍면별 노래경연이 펼쳐져 행사에 참여한 관객들에게 큰 갈채를 받았다.

한편 군은 민선6기 들어 65세이상 어르신들에게 목욕비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목욕탕이 없는 지역에 공영목욕장을 건립하고, 434개소 경로당을 수시로 찾아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해결해주는 등 어르신 복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