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 외식경영CEO들 '특화음식' 개발 박차

군, 외식경영아카데미 수료생들 특화음식 전수교육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5년 11월 27일(금) 13:57
군은 먹거리 관광의 메카로 발돋움하기 위해 외식업주를 대상으로 국내 유명 쉐프를 강사로 초청, 특화음식 개발에 따른 심화과정을 운영하는 등 외식산업의 주도권을 잡기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먹거리가 고부가가치산업으로 인식되면서,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커짐에 따라 다른 지자체와 차별화 된 지역 특화 먹거리 개발을 위해 창조적인 마인드로 군과 지역 내 외식업체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고 있는 것.
특히 군은 먹거리가 선순환 될 수 있도록 농가에서 생산된 식재료인 무화과 등을 이용해 레시피를 개발하고, 특화음식 심화과정 교육생인 외식업 종사자와 예비 창업자들에게 소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등의 요리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1:1전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심화과정은 '제1기 외식경영 아카데미'교육 수료생 46명 중 27명을 선별해 10월27일부터 12월8일까지 매주 화요일 과일을 이용한 장아찌 요리를 시작으로, 무화과 낙지요리 코스, 무화과 소고기 코스요리, 무화과 품은 닭 코스요리, 무화과 품은 장어요리, 무화과 품은 오리요리, 명인김치 전수과정까지 총 7주간의 집중전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군은 지난 11월24일 종합사회복지관 1층 조리실에서 전동평 군수와 실과소장, 군 외식업관계자와 유명 쉐프가 참석한 가운데 외식 CEO 심화과정 교육생들이 개발한 음식을 평가하는 품평회 자리를 가졌다.
군은 앞으로도 영업주가 참여하는 향토음식개발 아카데미를 운영해 타 지역과 차별화된 특화음식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음식관광 1번지로 명성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608678912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9일 16:3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