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제작 체험교육 실시

영암교육청, 독서 토론 창의적 글쓰기 현장실습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5년 11월 27일(금) 14:37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대수)은 지난 11월20일 영암 관내 중학교 1학년 43명이 참가한 가운데 광주의 한 일간신문사에서 독서, 토론, 창의적 글쓰기를 위한 신문제작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NIE 교육 프로그램의 활용으로 독서, 토론 및 창의적 글쓰기 능력을 향상하고, 현장실습을 통해 문제발견 및 해결능력을 신장하기 위해 자유학기제와 연계 운영한 진로진학탐색 1일 기자체험 프로젝트다.
이번 체험행사에서는 일간지에서 위촉한 NIE 특임강사, 현직교사, 현직기자 등과 함께 NIE 이해 및 활용방법, 취재 및 기사 작성법 등의 이론교육과 편집국 및 신문제작과정 견학, 현장취재 후 신문제작 및 편집 등 현장실습 등이 이뤄졌다.
나대수 교육장은 "미래사회에서는 질적으로 다른 지식 창출을 위한 높은 수준의 사고력이 필요하다. 학생들에게 필요한 높은 수준의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도록 꾸준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암교육지원청은 내년에도 독서토론교육의 활성화와 진로진학탐색의 기회 제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609823297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02: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