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호읍 해군3함대 통로박스 벽화 새 단장

군, 취약지역 경관개선사업 일환 80m 벽화 조성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6년 01월 08일(금) 14:24
삼호읍 해군3함대 인근의 어둡고 칙칙했던 통로박스가 밝고 산뜻한 공간으로 새 단장 했다.
군이 취약지역 경관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벽화를 그린 삼호읍 해군3함대 주변 통로박스(약 80m)는 주로 학생 및 지역주민들이 통행하는 곳이지만 쓰레기 등이 방치되어 있고, 어둡고 삭막해 안전사고 등이 우려되는 지역이었다.
군은 어두운 통로박스를 산뜻하고 찾고 싶은 공간으로 바꾸기 위해 통로 출입구는 호랑나비와 해바라기로 장식하고, 통로박스 내부 한 면은 하늘을 주제로 밝은 색감으로, 다른 면은 숲속의 동물이란 주제로 자작나무숲에 다양한 동물캐릭터로 연출했다.
새롭게 단장한 통로박스는 지역주민과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이 들러 휴식 및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 주변관광지와 연계해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군은 민선6기 들어 수준 높은 경관과 공간 환경 조성을 위해 현대삼호중공업 사원아파트 앞 경관조성사업, 왕인촌 권역마을 경관개선사업, 삼호윗방죽 명품경관조성사업 등 다양한 경관개선사업을 추진해, 경관행정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632260402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7일 06:2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