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도포면향우회 향우 기업체 방문 서울 '장원제모사', 경기 '제이에스팩' 등 격려 서울=김대호 기자 www.yanews.net |
2016년 04월 01일(금) 13:41 |
향우회는 지난 3월23일 서울시 은평구 갈현로에 소재한 '장원제모사'와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부흥로에 소재한 '제이에스팩'(주승특수포장) 등을 차례로 방문한데 이어 경기도 의정부시에 있는 경기도청 북부청사도 찾았다.
이번 방문에는 재경도포면향우회 양백근 회장, 김선형 수석부회장, 상황남 부회장, 박준오, 이맹덕, 노민철, 박황필, 박찬관 운영부회장, 김형순 여성부회장, 김균행 사무국장, 김봉식 사무차장, 곽은희 홍보부장, 박숙정 홍보차장, 박지영 SNS운영팀, 김윤심 여성부차장, 곽연희 여성위원, 김길현 산악부 산악대장 등 임원진 24명과 도포농협 이재면 조합장 및 직원들이 함께 했다.
장원제모사를 찾은 향우회는 양원석 대표의 자택에서 장 대표의 사업동기와 사업과정 등 성공담을 들었다.
장 대표는 원목 출신으로 도포초를 졸업(31회)했다. 각종 모자를 제작해 수출, 내수, 단체 주문 등을 맡아 납품하는 모자제조전문회사를 경영하고 있다.
향우들은 이어 장 대표 자택 인근의 장원제모사를 찾아 사무실과 공장을 차례로 견학했다. 향우회는 장원제모사 사무실에서 방문을 기념하고 격려하는 축하 난과 함께 방문패를 증정했다.
향우회는 이어 양주시에 있는 제이에스팩(주승특수포장)을 찾았다. 제이에스팩 노민철 대표는 서리 출신으로 도포초(41회), 도포중(5회)을 졸업했다. 제이에스팩은 풀무원(라인365 등), 롯데제과(롯데 설레임 등), 움트라(계피분 등), 웰팜(유기농 콩밭, 사자발 쑥 등), 오뚜기 냉동(감자떡 만두 등) 등의 회사에서 판매되는 식품용기의 특수포장을 인쇄, 코팅하는 등의 패키지완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다. 향우들은 노 대표의 회사소개를 들은 뒤 공장을 둘러봤다.
향우회는 경기도청 북부청사도 찾아 도포면 망달리 출신 양복완 행정부지사와도 면담했다. 양 부지사는 도포초 36회 졸업생으로 행정고시 25회로 공직에 입문, 현재 경기도청 행정부지사로 재직중이다.
향우회는 방문을 기념하는 축하 난과 함께 방문패를 증정하고 양 부지사로부터 경기도청에 대한 현황소개를 들었다.
양 부지사는 "고향사람들이 근무처를 찾아오니 반갑고 힘이 난다"면서 "고향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김대호 기자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