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군 수도사업소, 상수도 현황 수질기준 등 공개 이국희 기자 njoa@hanmir.com |
2016년 04월 01일(금) 15:47 |
이번에 발간한 수돗물 품질보고서에는 ▲수돗물의 생산과정인 원수에서 정수까지의 생산과정 ▲수질검사결과 ▲상수도 관련사항 ▲수돗물 관리방법 ▲주민협조사항 ▲보고서에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 ▲수돗물 수질 이상 시 신고방법 ▲수돗물의 음용방법 ▲수돗물 상식 등 관련 정보가 상세히 담겨 있다.
군 수도사업소는 품질보고서를 통해 수질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주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수돗물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고, 수도 사업에 관한 자료 공개를 통해 수돗물 품질 고급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수돗물 발전의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품질보고서가 영암지역의 수돗물은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한 수돗물임을 자부하는 일종의 수돗물 성적표 역할을 해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신뢰를 향상시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 수도사업소 정제기 소장은 "앞으로도 수질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와 수도사업에 관한 자료를 군 홈페이지에 수시로 공개하는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 거듭나고 군민들이 항상 깨끗한 물을 공급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국희 기자 njoa@hanm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