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민들레 특성화사업 업무협약 체결 군, ㈜약초아카데미·기찬흰민들레영농조합법인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
2016년 04월 22일(금) 11:29 |
이날 협약은 군과 군서면에 소재한 기찬흰민들레영농조합법인의 제안으로 ㈜약초아카데미 대표 일행이 직접 영암 현지를 방문해 흰민들레 농장의 재배시설과 작황을 둘러보고 상호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함에 따라 이뤄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은 기찬흰민들레영농조합법인의 농림축산식품부 식품기능성 평가사업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약초아카데미의 흰민들레 상품개발과 시판, 기찬흰민들레영농조합법인이 협력하게 될 흰민들레 생초의 안정적 공급 기반 구축을 도울 계획이다.
㈜약초아카데미는 흰민들레 김치와 버섯김치, 뽕잎김치 등 자연의 기능성 식자재를 재료로 약용김치를 생산하고 있으며, 군의 흰민들레 특화사업계획과 연계해 손을 잡게 됐다.
군이 특화사업 작목으로 추진하게 되는 기찬 흰민들레는 지난 3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식품연구원이 선정한 식품기능성 평가대상 품목으로 올해 1년간 임상 전 시험과 오는 2017년부터 2년간 임상시험을 거쳐 2019년 식품기능성 인증서를 수여하게 된다. 임상시험은 알콜성 간기능 개선과 위염치료를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독특한 자연식물을 원료로 건강 기능성 김치를 생산하는 기업과 우리 지역 농업법인이 상생협력 하는 표본을 만들어가겠다"며 "기능성 효능을 찾아내 김치의 개념을 넘어 건강을 증진시키는 식품으로 업그레이드 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