氣찬 조직문화 위한 팀워크 교육

군, 제주에서 2박3일간 직원 혁신교육 실시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6년 06월 03일(금) 10:40
군은 '하나 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 영암'의 기치를 내걸고 출범했던 민선 6기 두 돌을 맞아 직원 사기앙양을 위한 혁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민선6기 후반기를 이끌어 갈 군정 세부목표인 '섬김행정, 서비스행정, 현장행정'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기존의 주입식 강의를 과감히 탈피해 고품질 고소득 선진농업, 활력이 넘치는 창조경제, 매력과 품격의 문화관광, 쾌적하고 살기 좋은 안전도시, 희망과 기쁨의 복지행정 등 민선 6기 군정 비전과 관련된 과제를 팀별로 자율적으로 선정해 팀원이 함께 해결하는 참여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했다.
전동평 군수는 이번 혁신교육 특강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복지와 성장의 두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발상과 남다른 열정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또 새로운 군 성장 동력이 될 첨단 신산업인 드론산업과 경비행기 항공산업의 육성을 강조했다.
전 군수는 이밖에도 농업의 생명산업 육성, 바둑산업의 기반 마련, 문화체육관광의 경쟁력 제고, 타 지방자치단체와의 상생 협력 등 민선 6기 후반기를 이끌어갈 주요 사업들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1천여 공직자들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했다.
한편, 군은 2011년 이후 중단되었던 공직자 혁신교육을 지난해 부활해 공직사회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또 학습 동아리 활성화와 다양한 취미활동 지원 등 열심히 일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에도 나서고 있다. 올해 혁신교육은 6월1일부터 10월14일까지 1기수 당 2박3일 총 7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70414310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6일 21:5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