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여사 추모제 봉행

대석교창주 덕진공덕보존회, 공덕 기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6년 06월 10일(금) 10:52
덕진여서 추모제가 단오날인 지난 6월9일 덕진면 덕송재에서 대석교창주 덕진공덕보존회(회장 정도섭) 주관으로 봉행, 덕진여사의 숭고한 공덕과 지역화합 및 안녕을 기원했다.
이날 추모제에는 김양수 부군수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과 유림,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추모제는 초헌관은 조방현 덕진면장이, 아헌관은 최병씨, 종헌관은 정도섭 보존회장이 각각 제관을 맡아 엄숙하게 진행됐다.
이어 열린 기념식에서 정도섭 회장은 추모사를 통해 "통일신라 때 우기철 영암천을 건너는 행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재산을 모아 대석교(大石橋)를 만들어준 덕진여사의 공덕을 기리고, 예와 덕을 겸비한 대표적인 덕진면의 인물로 그 숭고한 정신을 후손들에게 계승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양수 부군수는 "다른 지역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덕진여사의 인보정신이 그 어느 때 보다도 훈훈한 정감으로 다가오고 있다"며, "군민 모두가 덕진여사의 고귀한 뜻을 이어받아 하나 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영암 건설에 매진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709174686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3일 10: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