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희집단 The 광대 서영암농협에서 ‘2016 신나는 예술여행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
2016년 06월 24일(금) 14:38 |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후원해 순수예술 관람 경험이 없거나 적은 이들에게 문화예술 향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국민 모두가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 인프라 시설이 부족한 농산어촌 주민, 군부대, 교정시설, 장애인, 노령층, 저소득층 등 문화적 소외를 겪고 있는 이들을 직접 찾아가 연간 2천여회에 걸쳐 양질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2016 복권기금 문화나눔사업 ‘신나는 예술여행’에 선정된 연희집단 The 광대의 웃음 유발 프로젝트 「도는 놈 뛰는 놈 나는 놈」은 전통연희의 판굿(선반 사물놀이), 이매와 사자춤 등의 탈춤, 버나놀이, 소고놀이, 상모놀이에 맛있는 재담과 유쾌한 웃음이 함께하는 전통연희 공연으로,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남녀노소 모두 쉽고 즐겁게 전통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이 공연은 연희집단 The 광대의 뛰어난 기량을 눈과 귀로 보고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교감하고 체험하며 신나게 놀 수 있는 공연으로 알려져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