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면 출신 가수 이서경

'2016 대한민국 충효대상' 수상 영예

서울 김대호 기자 www.yanews.net
2016년 09월 02일(금) 11:24
서호면 출신 가수 이서경이 지난 8월30일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충효대상' 시상식에서 대중가요 대중문화예술 부문 기자선정 인기가수 대상을 수상하는 등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2016 대한민국 충효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등이 주관했다.
충효대상 시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교육, 스포츠 등 해당 분야에서 봉사, 선행, 효행 등으로 모범이 된 이들을 찾아 표창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이미지 홍보 및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뤄지고 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가수 이서경은 서호면이 고향인 부친 이홍균(성재리)씨와 모친 김금님(금강리)씨의 장녀로, 우리 전통문화의 계승 발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악과 판소리를 전공한 이서경은 최근 트로트 가수로 전향해 가요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14년 성인가요앨범 '내 사랑아'를 발표, 스타대열에 합류한 이서경은 가수와 MC로도 주목을 받을 정도로 다재다능한 끼와 열정을 보여주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가수 이서경은 원광대학교에서 국악, 단국대 대학원에서 판소리를 전공했으며, 미국 UCLA대학 초청 세미나 및 판소리 공연을 시작으로 세계민속음악축제에도 참여해 전 세계에 우리 국악을 널리 홍보하기도 했다. 문화예술분야에서 전문지식을 터득하기 위해 박사학위를 준비하고 있는 이서경은 지난 7월12일 세계프로태권도협회 김형룡 회장으로부터 홍보대사 위촉장을 받기도 했다.
서울 김대호 기자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753842782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0일 03:3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