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면 영보마을서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

농협전남본부,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문화이장 위촉식'도

김영욱 객원기자 www.yanews.net
2016년 09월 02일(금) 11:36
농협 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는 지난 8월30일 덕진면 영보마을에서 추석맞이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과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문화이장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전동평 군수와 강남경 농협전남지역본부장, 우승희 전남도의원, 김양권 농협영암군지부장, 이재면 영암낭주농협조합장, 우리동네 노래사랑단 이정은 대표(문화이장), 설순옥 영보마을 이장 등을 비롯한 주민 등 100여명이 함께 했다.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은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아름답고 깨끗한 고향의 정취를 느끼게 하기 위해 실시하는 환경개선활동으로, 이날 참가자들은 영보정 주변을 중심으로 잡초를 뽑고 꽃밭을 조성하는 등 대대적인 환경개선활동을 펼쳤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새로운 도농협동 범국민 운동인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문화이장 위촉식'도 열렸다.
이날 문화이장으로는 유럽에서 유학하고 돌아온 음악인들로 구성된 '우리동네 노래사랑단'(이하 우노사)의 이정은 대표가 위촉됐다.
위촉식에 이어서는 영보마을 마을정자에서 음악회가 열려 오페라 아리아 뿐만 아니라 전통가요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마을주민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오페라를 알기 쉽게 선보였다.
강남경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한가위에 고향을 찾는 도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고향에서 행복하고 뜻 깊은 명절을 보내고 돌아갈 수 있도록 농협이 앞장서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자체 등과 협력해 깨끗한 농촌 만들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지역민들에게 선사해 문화적 다양성의 기회를 전파하는 등 농촌문화발전에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영욱 객원기자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754531288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9일 13:3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