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했어요"

군, '2016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창업교실' 성과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6년 09월 09일(금) 10:36
군 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9월6일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창업교실인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에 따른 자격증 교부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은 출산, 육아, 가족 구성원의 돌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직업능력 개발 및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여성직업훈련과정으로,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수료한 20명 가운데 18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
군 종합사회복지관은 이날 수료생들에게 영암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요양보호시설 등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으며, 취업과 더불어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가로 복지관 이용자 목욕 보조 자원봉사를 연계해 이웃사랑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지난 두 달간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교육에 임한 합격자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면서 "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특성에 맞는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개발해 영암군 여성 모두가 소중한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취업교육의 장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756549457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6일 13:5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