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파티로 새 농촌문화 만들어요"

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과 소비자 만남의 장 마련

이국희 기자 njoa@hanmir.com
2016년 10월 14일(금) 12:54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0월8일 월출산 氣찬랜드 야외무대에서 팜파티(농장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영암군정보화농업인연구회 주최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팜파티에서는 전자상거래 우수고객을 초청해 농산물 전시·판매와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치즈 만들기, 표고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사물놀이, 통기타 공연 등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고 문화생활까지 즐길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농장축제는 농장에서 직접 수확한 농산물 판매·전시와 다양한 음식을 만들고 이웃과 나눌 수 있는 문화로, 농업인과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한 농촌과 농업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제고하는 기회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소비자에게는 농산물 직거래뿐만 아니라 다양한 농촌체험과 관광의 기회를 제공하고 생산자는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교류와 농가 홍보로 고객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장축제가 농업인들의 전자상거래 활성화 뿐만 아니라 직거래와 농촌체험 및 관광까지 아우른 농업의 6차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국희 기자 njoa@hanmir.com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768836473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6일 11: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