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영암군농업인대회 성황 영암군농업인단체연합회 화합 한마당, 장학금도 전달 이승범 기자 www.yanews.net |
2016년 11월 18일(금) 13:33 |
'함께하면 희망찬 농업과 행복한 농촌을 만들 수 있다'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풍년농사를 이루기 위해 노력한 농업인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우리 농업의 소중함을 알려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전동평 군수와 박영배 의장, 조태현 영암군농업인단체연합회장을 비롯한 회원, 농업 관련 기관사회단체장 등 1천50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식전행사로는 바쁜 농사일에도 함께 틈틈이 시간을 내 연습해온 미암면 비래마을 농업인들의 흥겨운 사물놀이 공연이 있었다.
특히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군민장학기금 기탁식도 열려 농촌지도자영암군연합회(회장 최원길)가 200만원, 한국생활개선영암군연합회(회장 김갑임)와 (사)한국농업경영인영암군연합회(회장 조태현)가 각각 200만원, (사)전국한우협회영암군지부(회장 안상길)가 200만원, (사)대한한돈협회영암군지부(회장 임성주)가 300만원, (사)한국낙농육우협회영암군지부(회장 김인철)가 200만원, 영암군대봉감연구회(회장 유인상)가 200만원을 각각 기탁했다.
이어 기념식 시상식에서는 이춘자 삼호읍생활개선회장 등 3명이 으뜸농업인상, 이진성 삼호읍농촌지도자회 총무 등 11명이 농업인대회상, 김광택 한농연 영암군연합회 감사 등 9명이 우수회원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박도상 영암농협 조합장 등 6명이 공로패 및 감사패를 받았다.
시상식에 이어서는 사물놀이 공연, 농업상식퀴즈, 우수 농·축산물(고구마, 무화과, 대봉감, 콩류, 축산물) 전시 등의 프로그램이 펼쳐졌으며, 제2부 행사로는 농업인단체 화합의 한마당이 열려 레크레이션, 어울림한마당 등이 진행됐다.
조태현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농업인과 군이 함께 소통하고 고민하며 희망이 있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우리 농업인 모두가 앞장서자"고 말했다.
전동평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영암의 농업을 이끌어가는 여러분들이 함께 모여 농업인 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행사가 농업인단체의 화합과 전진을 다짐하는 농업인 모두의 축제이자 다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범 기자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