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손씻기로 감염병 예방

군 보건소, 안전한 설 명절 보내기 홍보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7년 01월 26일(목) 13:11
군 보건소는 설 연휴 기간 중 감염병 발생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판단하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군민을 대상으로 개인위생 등 감염병 예방 수칙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 보건소가 홍보하고 있는 수인성·식품 매개 질환 예방을 위한 6대 건강 수칙은 ▲조리하기 전, 용변 후, 식사 전, 철저한 손씻기 ▲끓이거나 소독된 물, 생수 등 안전한 음용수 마시기 ▲음식은 충분히 익혀서 섭취하기 ▲설사증상이 있을 경우, 상처 난 손으로 음식조리 금지 ▲설사 증상자 보건소 신고 등이다.
한 현재 유행 중인 인플루엔자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침, 재채기를 할 때 손으로 가리지 않고 휴지로 입이나 코를 막기 ▲기침이나 재채기 후에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 ▲기침, 콧물 등의 감기 증상이 있을 시 마스크 착용 ▲인플루엔자(독감) 증상이 있을 시 당직의료기관을 내원할 수 있도록 반상회보 및 군 홈페이지 등에 홍보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성묘활동 등의 야외활동 시 야생조류 등 AI매개체의 접촉을 피할 것을 당부하고, 설 연휴 기간에 해외여행을 계획한다면 지카바이러스, 뎅기열, 황열 등 해외 감염병에 노출되지 않도록 반드시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를 이용해 나라별 유행 감염병정보를 확인하는 등 출국 전 예방접종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출국할 것을 홍보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833781125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6일 01:2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