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호도서관 오디오북 키오스크 서비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7년 03월 17일(금) 16:14
삼호도서관은 지난 3월13일부터 귀로 듣는 책 오디오북 '키오크스' 무인단말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키오스크란 터치스크린과 사운드 등 첨단 멀티미디어 기기를 활용해 음성서비스, 동영상 구현 등 이용자들에게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무인 종합정보안내시스템으로, Play(앱)스토어에서 '오디언 키오스크'를 다운받아 도서관 중앙 로비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무료로 오디오북 음성파일을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용 가능한 콘텐츠는 문학 경제 인문 역사 등 63종으로 사용 통계 분석을 통해 추후 다양한 분야의 오디오북을 탑재해 제공할 방침이다.
오디오북 서비스는 책을 읽는데 어려움이 많은 시각장애인과 노년층, 책 읽기에 흥미가 없는 청소년, 책을 읽을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 및 연령층에게 독서의 기회와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호도서관은 앞으로도 장애인 및 독서정보 소외계층의 눈높이에 맞춘 애플리케이션 기능 개선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는 등 독서문화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대체자료 제공을 확대할 계획이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860061676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5일 22: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