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꽃가루 채취실 운영

군 농업기술센터, 결실안정 및 품질고급화 나서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7년 04월 14일(금) 13:48
군 농업기술센터는 배꽃 개화시기에 맞춰 배 결실안정과 고품질 과실 생산을 위해 '배 꽃가루 채취실'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 내에 위치한 '배 꽃가루 채취실”에는 꽃가루 정선기, 채취기, 개약기 등 3종 80여대의 관련 장비를 완비, 농가들이 원활하게 꽃가루 채취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아울러 배꽃 만개시기를 전후해 늦서리 피해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될 경우 미세살수장치를 보유한 농가는 적기에 장비가 활용될 수 있도록 시험가동을 통해 작동상태를 확인하고, 서리피해를 받은 과원은 인공수분시기를 늦춰 후기에 피는 꽃에 수분작업을 실시하는 등 결실량을 확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중국산 수입 꽃가루에 대한 높은 의존도와 이상기온에 대비하기 위해 자가 꽃가루 채취도 중요하지만 신고배에 적합한 수분수(추황, 금촌추, 만풍 등)를 과수원내에 식재해 외부 요인과 관계없이 안정적인 생산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농가들의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874870611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9일 11:1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