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장애인가구 지붕수리 지원

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사회와 함께 지원 나서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7년 06월 02일(금) 11:12
영암읍(읍장 이선규)은 지난 5월 19일 열악한 주거환경 속에서 살고 있는 몸이 불편한 장애인가정을 돕기 위해 집수리를 실시했다.
이번에 지원을 받은 김모(69)씨는 지체장애인으로 돌봐주는 가족이 없이 정부 지원금에 의존해 생활하고 있으며, 노후화된 주택이어서 지붕이 낡아 비가 오면 물이 샐 정도로 열악한 상태이지만 경제적 부담 때문에 지붕수리는 엄두도 못 내는 형편이었다.
김씨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월 정기회의를 통해 지원방안 마련에 나섰다.
협의체 위원들은 현장을 직접 방문해 주거상태를 확인하고 상담을 통해 장마 전에 지붕수리 지원을 약속했다.
또 문제 해결을 위해 영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선규 영암읍장, 민간위원장 유혜숙), 문예체육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양승만), 주민자치위원회 등 지역단체들이 적극 나서 지붕수리 비용을 부담했다.
김씨는 “비가 오면 지붕에서 물이 새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새집처럼 수리를 해줘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선규 읍장은 “주거상태가 열악해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가정이 아직 많이 있다”면서, “앞으로도 저소득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90208353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5일 15:4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