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정기회의

저소득층 복지사각지대 해소 민관협력방안 등 논의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7년 06월 23일(금) 11:53
도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월 19일 면장실에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민관 협력 실현을 위해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저소득층 위주로 도배 교체 대상자 일제조사를 실시, 11세대를 발굴했으며, 이 가운데 가장 시급하고 어려운 가정 4세대를 우선순위로 선정해 추진하기로 하는 등 지원 대상자 현황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일정과 방법 등을 결정했다.
또 1차 회의 때의 지역특화사업인 복지사각지대 집수리 지원사업 진행상황 등을 보고했다. 그동안 수차례 대상자 가구 방문과 공사에 필요한 현장 답사 등을 통해 외부에 있었던 화장실을 부엌 옆 수세식 화장실로 바꾸는 공사와 하수구 공사까지 시행해 불편함을 완전히 해소시켰다. 또 부엌 씽크대는 신북면 맞춤형 복지팀에 사례요청 해 교체하는 등 새 부엌으로 단장했다
공공위원장인 임채을 면장은 "앞으로 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분기별 정기회의를 포함한 수시 만남을 통해 지역복지정보에 대한 활발한 소통을 전개해나가겠다"면서, "수혜자 가정을 방문해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복지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91613824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5일 13:1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