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의 날개를 달다'

영암교육지원청, 진로 직업 체험의 날 운영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7년 07월 28일(금) 11:33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창)은 지난 7월 25일 교육공무원을 희망하는 중·고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미래융합교육원 직업체험창의연구소의 최진선 강사가 나서 교육공무원이 하는 일과 미래 전망도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진로·직업 특강을 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교육지원청 내 교육장실을 비롯해 교육지원과, 행정지원과, 학생생활지원센터 업무까지 여러 부서에서 멘토들을 만나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등 인터뷰 형식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또 멘토와의 만남을 통한 부서별 탐색활동을 기반으로 해 팀별로 주어진 주제에 따라 역할을 나눠 가상체험을 실시했으며, 마지막으로 자신의 꿈에 대한 버킷리스트를 작성해 발표하는 등 교육공무원에 대한 보다 더 구체적인 직업체험활동을 했다.
영암중 박찬영(3년)군은 "평소 교육지원청이 구체적으로 무슨 일을 하는지 잘 몰랐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어떤 분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학교에서 하는 모든 활동들을 어떻게 지원하고 있는지 새롭게 알게 되었다"면서, "이번 체험을 계기로 진로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할 수 있어서 좋았고, 꿈에 대한 더 확고한 목표가 생겼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938218600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5일 07: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