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청소년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접종지원

군, (재)건강한여성재단과 여성건강증진 업무협약 체결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7년 09월 15일(금) 10:38
군은 지난 9월 9일 (재)건강한여성재단과 여성 질환 예방 및 여성건강증진사업에 대한 협력을 통한 여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성청소년 대상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접종지원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는 군과 의회, (재)건강한여성재단, 전남대 의대 교수 등이 참여했으며, 건강한여성재단이 추진하는 사업과 연계한 홍보 사업에 협력을 다짐했다.
여성청소년 대상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접종지원사업은 ㈜현대홈쇼핑의 후원을 받아 (재)건강한여성재단 주관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전국에서 2번째로 영암군이 그 혜택을 받게 돼 의미가 크다.
군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지난 2016년 6월부터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사업'을 시행, 만11세∼12세의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사업을 해오고 있다.
이에 따라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사업 시행 이전 혜택을 받지 못한 여성청소년의 경우 국가지원을 받을 수 없고, 고비용의 접종비가 소요됨에 따라 이번에 영암 관내 여자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미접종자 200명에게 무료로 3회 접종을 지원하게 됐다.
또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손씻기 중요성에 대해 동영상을 상영하는 등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주우철 교수가 자궁경부암 예방교육 및 건강상담을 실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자궁경부암은 백신접종을 통해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암으로, 자궁경부암의 예방을 위해서는 젊은 여성이라 하더라도 꾸준한 정기검진을 받고,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중요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963159202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5일 01:1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