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농업발전을 위한 워크숍 개최

NH농협 영암군지부, 영암군 농업발전 위한 공감대 마련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7년 09월 15일(금) 11:04
NH농협 영암군지부(지부장 서옥원)는 지난 9월 5~6일 1박2일 동안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에서 전동평 군수를 비롯한 군 농업 관련 실과(팀)장, 영암군의회 의원, 지역 농축협 조합장 및 관내 농업 관련 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암군 농업발전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의 특강과 관내 농협의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 추진계획, 영암농협의 월출산 천황사 들녘 경관단지 조성사업 추진계획, 영암군 농정방향 등에 대한 정보 공유와 영암군 농업발전을 위한 참석자 상호토의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또 스마트팜 등 농협미래농지원센터 시설 및 안성팜랜드 견학을 비롯해 기업마을 운영에 성공한 선도마을인 안성 복거마을 견학 등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서는 영암군의 농촌 관광자원 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영암농협(조합장 박도상)이 주관해 추진하고 있는 월출산 천황사 들녘 경관단지 조성사업과 연계해 마을기업 육성을 위한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와의 종합컨설팅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마을기업의 육성 방향 제시 및 향후 마을기업에서 생산된 농산물 및 가공제품 판로 등에 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워크숍에 참석한 김철호 의원은 "농협을 비롯한 민관 합동 워크숍 행사가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것을 보도 듣고 느끼면서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면서, "우리 영암군의 농업분야를 대표하는 훌륭한 지도자들과 함께했다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 1회성으로 끝낼 것이 아니라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해간다면 영암군 농업소득 창출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옥원 지부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농업 관련 현안사업들에 대한 어떤 특정 결과물을 도출하지는 못했지만 농업 관련 상호 정보공유와 토론을 통해 영암군의 농업발전을 이루는 초석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자한다"고 말하고, "앞으로 이런 워크숍이 정례화 될 수 있도록 군과 협의하겠으며 영암군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를 열어 나가는데 농협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1964563120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9일 12:5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