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연구동아리 성과발표회 개최 영암교육지원청, 급식동아리 최우수 선정 표창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
2017년 11월 24일(금) 10:19 |
조직 내 구성원들의 자율적인 학습 분위기 조성과 교육행정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열린 이번 발표회에서는 지난 2월 출범한 5개 연구동아리 회원 및 일반직 공무원 등 총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에서 청렴동아리는 국화축제장인 氣찬랜드 일원에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청렴캠페인을 펼치는 등 청렴한 영암교육과 청렴실천의지를 대외에 알렸던 내용을 발표했다.
또 급식동아리는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건강조리법을 연구,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조리 모음집을 제작해 현장에서 배포하고 로컬 푸드 운동을 펼치기도 했다. 학교회계동아리는 업무DB 발굴을 위한 매뉴얼을 제작, 직무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한 성과물을 공유하는 등 동아리마다 적극적이고 특색있는 운영으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각 동아리들의 실적 및 성과에 대한 보고를 마치고 이뤄진 시상식에서는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건강한 바른 먹거리 섭취를 권장하고 로컬푸드를 이용한 식단 개발 및 실습자료 모음집 등을 발간한 공적을 인정받은 급식(희망울림)동아리가 최우수동아리에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다. 또 우수상에는 제도개선(긴급제동), 학교회계(발굴이) 동아리, 장려상에는 청렴(월출솔향), 시설(나누리) 동아리가 각각 선정됐다.
안병창 교육장은 "발표된 보고서 내용은 업무담당 협의를 거쳐 일선행정에 일반화하고 제도개선 사항은 적극 검토하는 등 동아리 회원 모두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