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선KTX 무안공항 경유 노선확정 확인

국민의당 박준영 의원, 김동연 부총리에 예산 반영도 확인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7년 12월 01일(금) 10:46
국민의당 박준영 의원(영암·무안·신안)은 지난 11월 30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동연 부총리에게 호남선KTX 무안공항 경유 노선확정에 대한 의견을 물었다.
박 의원은 "호남선KTX 2단계 사업은 2017년 끝나게 되어있는 사업임에도 아직 착공도 못하고 있다"며, 국민의당과 더불어민주당이 호남선KTX 2단계 사업 중 광주 송정에서 무안국제공항을 경유해 목포에 이르는 노선을 조속히 추진하고, 올해 예산에 반영키로 합의한 사항에 대한 정부의 실행 의지를 물었다.
김 부총리는 이에 대해 "작년 한국개발연구원(KDI)에 호남선KTX 적정노선에 대한 용역을 의뢰했고 시공성과 환경성, 재원조달 가능성 등 10개 항목을 평가했다"며, "그결과 장래 교통수요를 감안해 무안공항 경유노선이 적합하다는 입장을 정하게 됐으며 이에 따라 내년도에 반영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박 의원은 김 부총리에게 "호남선KTX 사업은 국가발전을 위한 선도사업이며,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서도 중요한 사항임을 염두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박 의원은 "국민의당과 더불어민주당이 호남선 KTX 2단계 사업 중 광주 송정에서 무안국제공항을 경유해 목포에 이르는 노선을 조속히 추진키로 한 합의를 환영하고, 정부의 조속한 노선확정과 예산확보를 촉구한다"고 밝혔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2003174750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20:3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