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발탁한 힘있는 일꾼"

백재욱 영암·무안·신안지역 국회의원 예비후보 출마선언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2018년 03월 09일(금) 10:25
■ 백재욱 예비후보 약력
목포대학교 법학과 졸업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외교안보 석사 졸업
(전)새정치국민회의 조직국 조직2부장
(전)새정치국민회의 사무총장실 부장
(전)새천년민주당 대표비서실 부장
(전)새천년민주당 재정국 부국장
(전)열린우리당 총무국 국장
(전)민주당 대외협력국 국장
(전)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전)더불어민주당 제2사무부총장
(전)대통령비서실 사회혁신수석비서관실 선임행정관
......................................................................................................................
■ 출마선언문(全文)
존경하고 사랑하는 영암·무안·신안 유권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전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 선임행정관 백재욱입니다.
오늘 저는 영암·무안·신안 국회의원 재선거에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로 출마합니다.
지난 한 해 우리 국민은 위기와 시련을 지혜롭게 잘 극복하고 문재인 정부를 출범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국민 역량은 세계인이 보는 앞에 동계올림픽을 평화 올림픽으로 꽃피우게 함으로써 우리 국민의 긍지와 자부심이 매우 높습니다.
존경하는 영암·무안·신안 지역구민 여러분!
이번 재선거는 우리 지역민이 원하지 않는 부끄러운 일이기에 저 역시 무거운 마음입니다.
우리 지역의 정치 실종과 후퇴를 보고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거듭 용기를 내었습니다.
저는 20대에 정치에 입문하여 김대중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을 당선시키는 데 앞장섰고, 문재인 정부에서 청와대의 고위 공직자로서 마침내 소임을 다 하고 우리 지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여러분 앞에 섰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발탁한 저 백재욱은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해 저의 모든 역량을 다 바치겠습니다.
문재인 정부에서 우리 지역이 소외되지 않도록 힘이 되는 정치와 함께 지역 정치의 변화와 세대교체의 소명의식을 가지고 힘껏 뛰겠습니다.
존경하는 영암·무안·신안 지역구민 여러분!
지금 우리 지역은 조선업의 장기 불황을 비롯한 심각한 경제위기에 봉착해 있습니다.
극심한 경기 침체로 고통받는 우리 지역의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힘있는 새로운 후보로 교체해야 합니다.
전직 대통령의 잘못된 국정 운영을 문재인 대통령이 비로소 나라다운 나라로 세워 나가듯, 우리 지역도 그 거대한 물결에 동참하여야 합니다.
저 백재욱 우리 지역의 현안을 차질 없이 점검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민생문제를 최우선으로 챙기겠습니다.
존경하는 영암·무안·신안 지역구민 여러분!
저 백재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세 가지 방향과 목표로 뛰겠습니다.
첫째, 지역발전의 견인차가 될 무안국제공항을 활성화시켜 서남권 발전에 전기를 마련하겠습니다.
KTX 무안공항 경유 확정으로 인한 공항 활성화 대책 및 주변 지역 발전을 위해서는 우선 내실 있는 용역이 되도록 정부의 지원을 얻어 내겠습니다.
국토교통부의 예산을 적극 지원받아 무안국제공항 활성화에 필요한 광주전남 지역민의 접근성을 높이고 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셔틀버스 운행 등 다양한 인프라 구축과 콘텐츠 개발 등 전략적 대안을 내놓겠습니다.
그리하여 무늬만 국제공항이던 무안국제공항이 국제적인 경제문화교류의 서남권 공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둘째, 대불산업단지는 조선업 장기 불황의 여파로 활기를 잃었지만, 대불공단 활성화의 방편으로 선박설계, 생산기술, R&D 분야의 핵심기술을 육성하고, 핵심인력 퇴직자를 위한 재취업지원센터를 설립하기 위해 정부의 지원을 얻어 내겠습니다.
고부가가치의 첨단 신소재, 신재생 에너지, 바이오 헬스 등 차세대 먹거리로 조선업 일변도의 산업구조를 다변화 정책으로 전환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우리 지역 농어민에게는 ICT(정보통신기술),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과 연계된 스마트 팜 사업을 통해 기존 농축수산물을 최고 품질의 상품으로 만들고, 수입 작물을 대체해 나가는 고부가가치 전략을 통해 농어민의 소득을 높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신안 섬 주민들은 초고령화로 3차 의료기관이 절실하며 의료 서비스 복지 혜택은 매우 미흡합니다.
섬 주민들을 위해 헬리콥터 닥터 등 긴급 의료 이송체계를 더 강화하고 의료 첨단 부분과 스마트 폰 재활용 기술을 연계하여 의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세계인은 식량과 에너지를 찾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 지역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기후조건이 좋아 4차 산업혁명인 생명 환경 농업을 주도하고 대한민국 글로벌 해양강국 실현의 중심지로 우뚝 세우겠습니다.
존경하는 영암·무안·신안 지역구민 여러분!
이번 선거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촛불 혁명으로 대통령이 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도와 민주주의를 다시 일으켜 세우고, 나라의 근간을 복원해야 합니다.
또 부정과 부패로 재선거를 치러야 하기 때문에 잃어버린 지역민의 명예와 자존심을 되찾는 일입니다.
존경하는 영암·무안·신안 지역구민 여러분!
저 백재욱! 진심을 다해 대통령을 모셨고, 이제 성심을 다해 군민들의 목소리를 듣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평화의 고장 내 고향 영암,무안,신안 군민 여러분의 위대한 선택을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2059879580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18:3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