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행복나눔봉사단 농촌일손돕기

영암 관내 농·축협,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스타트 업'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8년 04월 20일(금) 11:38
농협 영암군지부(지부장 서옥원)는 지난 4월 16일 미암면 서영암농협 APC에서 영암관내 농·축협 조합장과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온 국민과 함께하는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한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스타트 업'행사를 개최하고 영농지원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이날 행사에서 농협임직원들은 농업인 영농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으며, 미암면 기동리 문수포 마을 옥수수 재배 농가를 찾아 옥수수 흙덮기 및 잡초제거 작업을 하는 등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스타트 업'행사는 범농협 차원에서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했으며, 영농철 인력이 부족한 농촌현장에 농협 임직원들이 직접 일손이 되어 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농협 영암군지부 서옥원 지부장은 "농촌인구 감소와 인구 고령화로 농촌지역에 갈수록 영농인력이 줄어들고 있다"며 "일손이 부족한 농촌지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우리 농협 임직원들이 힘을 모아 직접 일손이 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2086051671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8일 18:30:39